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 직후엔 물 마셔야…신진대사 활성화
햇볕 쬐며 스트레칭하면 심신 활력 증대
직장인들에게 평일 아침 컨디션은 매우 중요하다. 기상 후 아침 컨디션이 짧게는 정오, 길게는 퇴근 전까지 이어지는 까닭이다. 매일 활기찬 아침을 맞는 직장인과 그렇지 않은 직장인들의 업무 효율 또한 다를 수 밖에 없다.
활력 넘치는 아침을 위해 숙면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안다. 하지만 숙면만큼이나 기상 직후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서도 아침 컨디션은 크게 좌우된다. 피곤하기 쉬운 직장인들의 아침을 보다 활기차게 만들어주는 건강 습관들을 알아본다.
▲ 물 마시기
자는 동안 우리 몸은 땀, 호흡 등을 통해 다량의 수분을 외부로 배출한다. 따라서 기상 직후에 마시는 물 한 잔은 체내에 부족한 수분을 채우는 것은 물론, 신체 전반의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변비가 있을 경우, 원활한 아침 배변 또한 기대할 수 있다.
▲ 햇볕 쬐기
아침 시간대 일광욕은 혼곤한 정신을 깨우는데 특효다. 특히 기상 직후 햇볕을 쬐면 틀어진 체내 생체시계를 맞추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불면증 환자들에게 아침 혹은 오전 시간대 일광욕이 권장되는 이유다.
▲ 스트레칭
기상 직후엔 장시간 누워있는 동안 굳은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는 게 좋다. 원활한 움직임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혈액 순환까지 원활해져 몸 곳곳에 활력이 채워진다. 특히 자는 동안 뭉치기 쉬운 어깨, 목, 허리, 골반 등을 집중적으로 스트레칭 해주는 게 중요하다.
40대女 초등학교 운동장 끌고가 성폭행…범인은 ‘중학생’
‘유튜버 자살 잔혹사’ 자살 예고하고 생중계하는 유튜버들
‘98만원’에 팔린 신생아, ‘300만원’에 되팔려…결국 버려졌다
사귀던 직장동료 ‘성매매 강요·살해’ 20대…2심 ‘감형’ 이유는?
딸 친구 22차례 성폭행한 통학차량 기사, 2심도 징역 15년
‘용돈 달라’며 母에 화염 스프레이 뿌린 30대…母는 선처 탄원했다
‘국민주’ 카카오가 어쩌다…‘사법리스크’에 주주들 ‘비명’
‘치매의 종말’ 시작됐다
“가을철 독감, 노인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
뚱뚱해서 병원 찾는 환자 3만 명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