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증 예방 및 혈당 관리에 도움
혈관 강직성 낮춰 혈압 낮추는데도 도움
채소는 우리 주방에서 없어선 안될 필수 식재료다. 물론 채소 자체를 좋아하는 현대인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막상 된장찌개, 김치찌개 등을 만들려다 대파나 마늘 등이 없을 땐 난감하기 마련이다.
그 중에서도 양파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요리에 쓰이는 식재료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을 지닌 건강 식품으로서도 오랜 시간 각광받아 왔다. 양파를 꾸준히 먹을 때 느낄 수 있는 건강상 효능 3가지를 알아본다.
▲ 염증 예방
염증은 몸 속 다양한 곳에서 통증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꼽힌다. 양파 속 항산화 성분인 케르세틴은 항발암 효능 뿐 아니라 항염증 효과까지 지니고 있다. 양파 속 비타민 C와 마그네슘 성분 또한 체내 유해산소 및 염증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혈당 관리
양파에 풍부한 크롬 성분은 포도당 대사의 항상성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인슐린의 작용을 촉진시켜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 수치를 안정화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양파 속 식이섬유는 본식사 전 섭취시 혈당 급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 혈전, 심혈관질환 등 예방
양파 속 알리신 성분은 일산화질소를 배출시켜 혈관의 강직성을 떨어뜨린다. 또한 혈소판이 엉기는 것을 예방하고 혈관 내의 섬유소를 용해시키기도 한다. 결과적으로 양파를 꾸준히 섭취할수록 혈압 조절이 용이해지고 심장동맥질환, 말초혈관질환, 뇌졸중 위험도 낮아질 수 있다.
9억원 종잣돈이 15억원으로…‘코인 부자’ 1등 의원은 김남국
‘데이트 폭력’ 호소하던 20대女 추락사…신고자는 전 남친
‘2조4000억원’ 거머쥔 美 복권 당첨자…현금화 후 ‘종적 묘연’
전국 선거 지휘해야하는데…이재명 ‘계양 딜레마’
‘아들이 날 죽이려’…망상 사로잡혀 며느리 살해한 70대男
“무급휴가에 명예퇴직 소문도”…쪼그라든 병원에 의료진 ‘절규’
지적장애 직원에 빚 떠넘기고 “성폭행” 무고한 20대 女사장
“이제 혼인신고 해볼까”…확 달라지는 청약제도
‘잠이 보약’인 과학적 이유
‘왜 살이 쪘지?’…일상에서 ‘야금야금’ 살 찌는 습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