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 특화 상품 ‘T우주패스 쇼핑 G마켓’ 출시
신세계유니버스 클럽 혜택 제공…구독자에 쇼핑지원금 지급

쇼핑 특화 상품인 T우주패스 쇼핑 G마켓 ⓒG마켓 제공
쇼핑 특화 상품인 T우주패스 쇼핑 G마켓 ⓒG마켓 제공

이커머스 플랫폼과 통신사가 손을 잡으면서 멤버십 강화를 위한 전략 실행에 나섰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인 G마켓이 SK텔레콤(SKT)과 손을 잡고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G마켓은 SKT의 구독 서비스 ‘T우주’에 쇼핑 특화 상품인 ‘T우주패스 쇼핑 G마켓’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T우주 구독 상품 중 하나로, 신세계의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인 신세계유니버스클럽과 G마켓의 쇼핑 혜택을 결합한 것이다. 최근 T우주 구독 상품을 재구성하고 제휴처를 확대하고 있는 SKT와 멤버십 회원 확대에 나선 G마켓의 ‘윈윈’ 전략으로 해석된다.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의 혜택과 T우주의 혜택을 아울러 제공하는 것이 상품의 핵심이다. 현재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에게는 △G마켓·옥션(최대 15% 할인쿠폰 4종, 5% 쿠폰 무한정 제공, 스마일배송 무료배송 등) △이마트(5% 할인 혜택) △SSG닷컴(최대 7% 할인쿠폰) △신세계백화점(패션·잡화 최대 5% 세일리지) △스타벅스(별 추가적립) △신세계면세점(월 최대 3만원 즉시할인)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T우주 혜택인 구글원 멤버십 100GB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유튜브 프리미엄, 배달의민족, 배스킨라빈스, CGV 등 70여 개에 달하는 T우주 부가서비스 중 하나도 선택할 수 있다. 월 구독료는 9900원, 연 구독료는 9만9000원이다. 다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선택할 경우, 월 구독료는 1만4900원이다.

T우주패스 쇼핑 G마켓 혜택 ⓒG마켓 제공
T우주패스 쇼핑 G마켓 혜택 ⓒG마켓 제공

구독자에게는 G마켓과 옥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를 제공해 쇼핑을 활성화한다. 월 구독자에게는 3000원, 연 구독자에게는 3만6000원의 쇼핑지원금이 지급된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혜택은 동일하게 제공하면서 선택 옵션을 간소화해 구독료를 낮춘 ‘T우주패스 G마켓 미니’ 상품도 선보인다. 구독료는 월간 5900원, 연간 5만9000원이다.

월 구독 서비스 가입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선착순 6만 명에게 스마일캐시 3000원을 추가 증정하는 등,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미니 가입자의 경우 쇼핑지원금과 이벤트 캐시를 받으면 구독료보다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G마켓 관계자는 “제휴 채널 다각화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외부 파트너십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