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1억400만원 미만 소상공인으로 지원 대상 확대
최대 20만원 지원…‘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kr’에서 온라인 신청
최대 20만원의 전기요금을 지원하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사업 접수가 시작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대상을 확대한 ‘제4차 전기요금 특별지원사업’의 접수를 2일 시작한다. 이번 전기요금 지원 대상은 기존 연 매출 6000만원 이하의 소상공인에서 연 매출 1억400만원 미만의 소상공인으로 확대됐다. 지원 금액은 최대 20만원이다.
다만 연 매출 6000만원 초과 소상공인 중 유흥·도박업종 등 정책자금 지원 제외 업종을 영위하는 경우에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상반기 1∼3차 신청자 중 매출액 기준 초과로 지원받지 못한 소상공인은 이번에 확대된 기준을 충족할 경우, 별도 신청 없이 전기요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전기요금 지원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 후 전기료 지원이 확정되면 고지서의 전기요금을 차감하는 방식으로 지원한다.
한국전력 직접계약자라면 사업자 정보와 한국전력 고객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관리비 등에 전기료를 포함해 납부하는 경우 등 비계약 사용자라면 사업자 정보, 한국전력 고객 번호와 함께 월 1만2000원 이상 납부한 영수증 하나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전기요금 특별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콜센터(1533-020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소상공인의 경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77개 지역 센터에 방문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단독]‘의대 증원’ 정면 충돌한 윤석열과 한동훈…총선 때도 한덕수 가운데 두고 맞붙었다
“이대로면 응급실 셧다운될 것” 경고…위기의 의료 현장, 추석이 두렵다
‘김건희 여사 친오빠’, 돌연 야권의 공격 타깃 됐다…이유는?
노소영 측, 김희영 20억원 기습 입금에 “돈만 주면 그만인가”
‘덜컹’ 하더니 승용차 통째로 빠졌다…서울 한복판서 싱크홀 사고
‘재계 저승사자’ 칼끝 앞에 선 신풍제약 2세 장원준
“내 애한테 물을 튀겨?”…발달장애 아동 머리 잡고 물에 밀어넣은 30대
임종석, 검찰서 진술거부…“尹 향한 빗나간 충성, 모두가 불행해질 것”
‘왜 바지가 커졌지?’…나도 모르게 살 빠지는 습관 3가지
‘풋 샴푸’를 주방용 세제나 살충제로 쓴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