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청 로비서 29일 '청사 마실 프로젝트 음악회'
서천군, 시설 입소 장애인 대상 구강보건사업 지원

지난해 열린 '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 모습 ⓒ서천군
지난해 열린 '1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 모습 ⓒ서천군

충남 서천군은 '2회 장항 맥문동 꽃 축제'가 8월23일∼27일 장항 산림욕장에서 개최된다고 23일 밝혔다.

개막 첫날 오후 7시부터는 서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식전공연, 군립예술단 주제공연, 배우 김응수와 가수 송창식·정훈희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축제는 24일 재즈 페스타, 25일 트롯 페스타, 27일 맥문동 꽃밭 건강 걷기 대회 등으로 이어진다.

특히 축제장에는 디퓨저 만들기 등 29개 맥문동 특화 체험프로그램과 수제생맥주 등 18개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축제장 곳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며 “방문객들은 한순간도 지루할 틈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실 프로젝트 청사 음악회' 포스터 ⓒ서천군
'마실 프로젝트 청사 음악회' 포스터 ⓒ서천군

◇ 서천군청 로비서 29일 '청사 마실 프로젝트 음악회'

충남 서천군은 오는 29일 군청 1층 로비에서 마실 프로젝트로 청사 음악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서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비발디의 클래식 ‘여름 하이라이트’를 시작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테마곡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명란 군 시설정보과장은 "시원한 청사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일상의 스트레스는 잠시 잊고 여유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강보건사업 진행 모습 ⓒ서천군
구강보건사업 진행 모습 ⓒ서천군

◇ 서천군, 시설 입소 장애인 대상 구강보건사업 지원

충남 서천군은 11월까지 관내 장애인복지시설 입소자를 대상으로 구강보건사업을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는 치과의사, 치위생사 등 전문 의료인력이 각 시설에 찾아가 구강 실태조사와 함께 보건교육을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권을 강화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