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당성 조사 돌입…60만평 규모, 차세대 산업단지 조성
익산시, 골프 KLPGA 3년째 개최…전국 홍보 효과 ‘톡톡’
익산시, 18~29일 ‘보석대축제’ 개최…최대 30% 할인
◇익산시, 3년째 KLPGA 투어 개최…지역의 전국 홍보효과 ‘톡톡’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챔피언십’ 방송·포털 전국 송출…갤러리 2만여명 방문
전북 익산시가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대회 개최를 통해 성공적인 전국 홍보 효과를 거뒀다. 17일 익산시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익산CC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인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이 열렸다. 익산 개최는 올해로 3년째다. 익산은 타이틀 스폰서인 동부건설, 한국토지신탁 차정훈 회장의 고향이다.
◇익산시, 18~29일 ‘보석대축제’ 개최…최대 30% 할인
-왕궁면 주얼팰리스와 보석테마관광지 일원
익산 ‘2023 주얼팰리스 보석대축제’가 18일부터 29일까지 주얼팰리스와 보석테마 관광지 일원에서 열린다. 주얼팰리스협의회가 주관하고 전북도와 익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보석대축제에선 주얼팰리스 55개 업체의 화려하고 희귀한 보석을 만나볼 수 있다. 축제기간 동안 30% 특별할인행사(24K, 다이아몬드 제외)가 진행돼 보석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 주얼리 우수작품 특별전시, 보석 리세팅, 체험 코너 운영, 보석 가공 시연, 보석산업 사진 기록전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 주얼리작품 사진 전시, 행운의 탄생석 특별전시 그리고 다양한 체험행사는 연인, 친구, 가족 등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익산시, 만경강변에 파크골프장 증설…“생활체육 활성화”
익산시는 생활체육 동호인의 숙원을 해결하고자 만경강 목천지구의 파크골프장을 증설한다고 17일 밝혔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과 골프의 합성어로, 나무로 된 채로 공을 쳐 홀에 넣는 경기다. 파크골프장 증설은 내년 6월 개장을 목표로 사업비 19억 6000만원이 투입되며 3만2000㎡ 부지에 18홀 규모다. 클럽하우스, 화장실, 주차장 등 이용자 편익을 위한 부대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증설 사업이 끝나면 익산 시내 파크골프장은 3곳, 54홀로 늘어난다. 이를 기반으로 지역 사회의 파크골프 수요를 맞추고 시민의 건강한 여가 활동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중장년층의 파크골프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목천지구 파크골프장을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체육시설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익산시,도시혁신 산업박람회 기간 ‘도시재생 투어’
직장동료와 성관계 후 “당했다” 허위 신고한 20대男의 최후
교통 체증 뚫고 지나간 사설구급차…아이돌 출신 가수 타고 있었다
사찰서 알게 된 女 스토킹하며 구애…거절당하자 잔혹 살해한 70대
알바 찾던 여성들 키스방 유인해 성폭행한 40대…1000명에게 접근했다
혼전 임신하자 “애비없는 애”…막말 쏟은 복지부 공무원
옷 갈아입는 여중생 훔쳐본 학폭 가해자, 교사에 “4000만원 배상하라” 소송
“하태경 어디 출마한데?”…상경한 ‘與싸움닭’에 긴장하는 野
나도 비타민D 결핍일까?
“가을철 독감, 노인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
뚱뚱해서 병원 찾는 환자 3만 명 시대